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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CV와 Unity 간의 좌표 매핑

chn1002 2023. 7. 31. 09:31

OpenCV와 Unity 간의 이미지 처리 및 화면 표시 작업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중 하나는 이미지나 화면을 여러 영역으로 분할하고, 각 영역에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OpenCV에서의 이미지 분석 결과를 Unity 화면에 정확하게 매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해결 방법

1. 이미지 분할

먼저, 이미지를 여러 영역으로 분할해야 합니다. OpenCV에서는 Rect 클래스를 사용하여 분할 영역을 정의하고, Mat 클래스를 사용하여 각 영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분할된 각 영역은 특정 x, y 시작 좌표와 너비, 높이를 가집니다.

2. 좌표 변환

OpenCV에서 분석된 특정 지점의 좌표를 Unity 화면 좌표로 변환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 분할 영역의 위치 고려: 분할 영역 내에서의 x, y 좌표에 해당 영역의 시작 x, y 좌표를 더합니다.
  • 해상도 비율 적용: 분할 영역의 너비와 높이로 좌표를 나눈 후 Unity 화면의 너비와 높이와 곱합니다.

 

Vector2 pointOnScreen = new Vector2(
    ((float)(matchLoc.x + area.x) * Screen.width) / imgMatArea.width(),
    ((float)(imgMatArea.height() - matchLoc.y - area.y) * Screen.height) / imgMatArea.height()
);

 

여기서 matchLoc은 OpenCV에서 분석된 특정 지점의 좌표이고, area는 분할된 영역의 정보입니다.

결론

OpenCV와 Unity 간의 좌표 매핑은 이미지 분석과 게임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합니다. 분할 영역의 위치와 크기, 그리고 화면의 해상도를 정확하게 고려하면, OpenCV에서 얻은 결과를 Unity 화면에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분석 결과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인터랙션할 수 있게 됩니다.